최근 들어 저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 페이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여 간단하게 비밀번호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랍니다.
다른 카드사와 달리 오프라인 고객센터가 없기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당황스러우실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카카오 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화번호: 1644-7405 (유료)
상담 시간: 오전 9:00 ~ 오후 6:00
먼저 1644-7405로 전화를 하면 1번을 누를 시 카카오톡 상담으로 이어지고, 2번을 누르면 전화상담이 이어집니다.
2번 누른 후, | |
1번 | 자동이체, 오픈뱅킹 SMS 문의 |
2번 | 송금, 결제 서비스문의 |
3번 | 주식 펀드 등 증권서비스 문의 |
4번 | 가입, 로그인, 본인인증 문의 |
5번 | 그 외 카카오페이 서비스 이용문의 |
6번 | 가맹점 제휴 문의 |
7번 | 송금 확인증, 거래/결제내역 등 증명서 발급 문의 |
카드 분실 및 도용과 같은 즉각적인 대처가 필요한 금융사고가 발생했을 시에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는 금융 안심센터(1833-7483)로 전화하시면 되는데요, 카카오톡에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하는데 왜 분실 신고가 있을까 생각해 보았는데 휴대폰을 분실했을 경우를 이야기하는 것 같았습니다.
휴대폰 분실 신고 접수가 되면 카카오페이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가 일시정지 상태가 되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이후 휴대폰을 찾았을 때 다시 금융안심센터로 문의하시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2. 카톡 상담하기
먼저 카카오톡 오른쪽 맨 하단에 있는 ▪▪▪를 누르면 더보기 페이지가 나와요.
🗨pay를 누르면 카카오 페이 화면으로 넘어가면 맨 아래에 고객센터를 클릭!
그러면 도움말/문의채널 페이지가 나옵니다.
간단히 도움말에서 검색을 하셔도 되고, 문의채널을 누르시면 카톡 상담하기, 1:1 문의하기 창이 나와요.
카톡 상담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채팅이 시작됩니다.
아래에 채널 메뉴->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을 눌러야 상담사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채팅창에 바로 입력을 하게 되면 챗봇 상담으로 이어지니 직접 상담하길 원하신다면 꼭! 상담사 연결로 눌러서 들어가시기 바라요!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5:30분이며 챗봇 상담은 24시간 가능하다고 하니 문의 시 참고하시기 바래요.
3. 1:1 문의하기
1:1 문의는 문의하실 내용을 남겨 놓으면 답변을 남겨놓는 방식으로 이메일로 답변을 확인하거나, 문의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페이 문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카카오 고객센터와 카카오페이 고객센터는 다른 곳이라고 하니 이용하시는데 차질 없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네프 편성표 (0) | 2023.03.06 |
---|---|
노트북 기내반입 절차와 규칙 (0) | 2023.03.05 |
아파트 동호수 영문주소 표기법 간단히 알아보기 (0) | 2023.03.04 |
우체국 편지 우표 가격 (0) | 2023.03.03 |
무료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실행하는 방법 (0) | 2023.03.01 |